본문 바로가기
미드 영어 문장 매일 공부하기

I don't wanna be the fifth wheel 나 꼽사리 끼고 싶지 않다

by 행복한 삐삐 2024. 3. 10.
반응형

I don't wanna be the fifth wheel 나 꼽사리 끼고 싶지 않다

미드 영어 문장 매일 공부하기

 

be dying 동사 ~하고 싶어 죽겠다.

I'm dying to know the test result 나는 테스트 결과를 알고 싶어 죽겠다.

The test result came out 테스트 결과가 나왔다.

I'm dying to see you  너를 보고 싶어 죽겠어

I'm dying to see a movie 영화 보고 싶어 죽겠어

 

be itching for  동명사/명사 ~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하다.

I'm itching for a fight 싸우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하다.

I'm itching for leaving 떠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하다.

I'm itching for a game  게임하고 싶어서 몸이 근질근질하다.

 

be hungry for 명사 ~에 대해 갈망하다.

I'm hungry for fame 나는 명예를 갈망하다.

I'm hungry for power 나는 권력을 갈망하다.

I'm hungry for love 나는 사랑을 갈망하다.

 

too soon 형용사) 너무 이른, 부사) 너무 빨리 

It's too soon to say for sure  확실히 이야기하기는 너무 이르다.

for sure 부사) 확실히 

I went back to school too soon  나는 너무 일찍 복학했다.

I went back to work too soon 나는 너무 일찍 복직했다. 

 

I'll set you up with my coworker 직장동료와 소개팅 시켜줄게

I'll fix you up with my coworker 직장동료와 소개팅 시켜줄게

I'll hook you up with my coworker 직장동료와 소개팅 시켜줄게

 

I was fixed up  나는 소개 받았다.

I was set up 나는 소개받았다.

I was hooked up 나는 소개받았다.

 

 

I don't wanna be the fifth wheel 나 꼽사리 끼고 싶지 않다.

The fifth wheel  무용지물/ 찬밥신세 /(연인사이) 낀 꼽사리 / 계륵

I retired since then I am the fifth wheel in my family 나는 은퇴했다. 그때 이후로 나는 우리 집에서 찬반신세다.

 

Our love developed into a lasting relationship 우리의 사랑은 지속적인 관계로 발전됐다.

Our love developed into a serious relationship 우리의 사랑은 진지한 관계로 발전됐다.

Our love developed into a physical relationship 우리의 사랑은 육체적 관계로 발전했다.

 

I want to get serious with you 너와 진지한 관계로 발전하고 싶다. 

I go steady with her 그녀와 정식으로 사귄다.

I go out with her 그녀와 사귄다.

I'll ask her out 그녀에게 대시할 거다.

 

You broke up with me 네가 나를 찼잖아 = You dumped me

Shit happens 나쁜 일은 생기게 마련이다.

bullshit 명사) 말 같지도 않은 말

 

I locked myself out of my car 나는 키를 놓고 내려서 내 차에 못 들어갔다.

I locked myself out of my house 문이 잠겨서 내 집에 못 들어간다.

 

play 명사) 연극/동사) 연기하다.

Don't play games 밀당하지 마라

Don't play coy  내숭 떨지 마

Don't play the peacock  허세 부리지 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