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영어 문장 매일 공부하기

The bar is crowded 그 술집은 붐빈다.

by 행복한 삐삐 2024. 1. 31.
반응형

The bar is crowded  그 술집은 붐빈다

<매일 미드 영어 문장 공부하기> 

as long as 주어 동사 ~하는 한 

We'll go on a picnic as long as the weather is good 날씨가 좋은 한 우리는 소풍 갈 거야

Drinking is all right as long as you don't do it to excess  지나치게 그걸 하지만 않는다면 음주는 괜찮다.

 

to excess 부사) 지나치게

Don't eat to excess  지나치게 먹지 마

Don't work to excess 지나치게 일하지 마 

Don't study to excess 지나치게 공부하지 마

 

I'm on the wagon 금주 중이다.

I fell off the wagon 다시 술 마신다.

I'm back on the wagon 다시 금주한다.

I quit drinking on the recommendation of my doctor 내 의사의 권고로 술을 끊었다.

 

on the recommedation of 사람 ~의 추천으로 / ~의 권고로 

I hired you on the recommendation of your professor 네 교수님의 추천으로 너를 고용했다.

I can write lyrics 나는 작사할 줄 안다.

I can write music 작곡을 할 수 있다.

I write music and lyrics 작곡 작사를 한다.

 

If you'll excuse me 주어 동사 네가 양해해 준다면 ~ 할게요

If you'll excuse me, I'll refreshen up 네가 양보해 준다면 내가 몸단장할게요.

refreshen up 동사) 몸 단장하다.

If you"ll excuse me, I'll get a call 양해해 준다면 내가 전화할게요

If you excuse me, I have to go 양보해 준다면 나는 가볼게요.

 

 

 

동사 to death ~해서 죽다.

He was shot to death 그는 총 맞아 죽었다.

Don't shoot me 나 쏘지 마라.

He was stabbed to death 그는 칼 맞아 죽었다. 

stab ~를 칼로 찌르다.

Don't stab me 나를 칼로 찌르지 마

He was beaten to death by the mob  그는 강도가 때려서 죽었다. 

He stoned the frog to death  그는 개구리를 돌을 던져 죽였다.

He was stoned to death  그는 돌에 맞아 죽었다.

He was poisoned to death  그는 독살당했다.

He was burned to death 그는 불에 타서 죽었다.

 

I almost choked to death in your farts

네 방귀에 질식해서 죽을 뻔했다.

Choke 자동사) ~가 질식하다

Initiate 타동사) ~를 개시하다/ ~를 착수하다.

The government will initiate a reform  정부는 개혁을 착수할 거다.

a reform 명사) 개혁

I'll initiate a lawsuit against you  나는 너에게 소송을 개시할 거다.

The government will initiate the investigation into the multinational giant 다국적 기업에 대한 조사에 착수할 거다.

a multinational giant 명사) 다국적 거대기업 

 

not really 그다지/ 별로

Are you hungry? 배고프지?  not really 별로

Do you like it here? 여기 마음에 드니? Not really 그다지 

The bar is crowded  그 술집은 붐빈다.

The street is crowded = The street is packed  그 거리는 붐빈다.

Are you tall? 너는 키가 크니? not really 그다지 I'm average height 나는 평균키야

height 명사) 키

I'm average weight 나는 평균 몸무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