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영어 문장 매일 공부하기

Don't idle around, huh? 빈둥거리지 마, 응?

by 행복한 삐삐 2023. 12. 28.
반응형

 

미드 영어문장 매일 열심히 공부하기 

 

Sulk 자동사) 뾰루뚱하다/ 삐치다.

sulky 형용사)삐친 

christ! Are you gonna sulk all day long? 빌어먹을! 나 하루종일 삐쳐있을 거야?

all 명사 ~내내 

all the trip  여행 내내 

all class 수업 내내 

all night 밤새도록

Why are you sulky? 왜 삐쳤니?

My wife is sulky and doesn't say a word 내 아내는 삐쳐서 한마디  말도 없다.

I sit in sulky silence 나는 삐쳐서 조용히 앉아있었다. 

 

Don't pout at me 나한테 삐지지 마라.

Pout 자동사) 입술을 삐죽 내밀다./삐치다.

Don't pout over nothing 별거 아닌 일로 삐치지 마라.

I thought you were good-natured 나는 네가 착한 줄 알았다.

good- natured 형용사) 착한 

I thought you were wired 네가 이상한 줄 알았다.

I thought you were rich  네가 부자인 줄 알았다. 

weird 형용사) 이상한 

 

Don't throw away the cigarette butt 담배꽁초 버리지 마라.

butt 명사) 엉덩이 / 담배꽁초  

put the butt in the ash tray 담배꽁초 재떨이에 넣어라 

an ash tray 명사) 재떨이 

Don't  tap the ash off the cigarette 담뱃재를 탁탁 털지 마라.

tap 자동사) 톡톡 두드리다/ 치다.

I'm busy tapping  나 자판 두드린다고 바쁘다.

be busy 동사 ~ ing ~한다고 바쁘다.

 

I'm busy studying 나는 공부한다고 바쁘다.

Secondhand smoking is a health hazard 간접흡연은 건강에 위험 요소다.

Hazard 추상명사) 위험 (무관사)  /  보통명사) 위험요소 (관사 있음)

Turn on the hazard light  비상등을 켜라. 

hazard light 비상등

The armed group is a safety hazard 무장단체는 안전 위험요소이다.

arms 명사) 무기

 

leave a mark 동사) 자국을 남기다.

You left a scratch mark all over my laptop 네가 나의 노트북 여기저기에 긁힌 자국을 남겼다. 

Children left dirty marks all over the floor 아이들이 온 바닥에 더러운 자국을 남겼다. 

 

all over ~에 

all over the world 전 세계에 

all over the country 전국에 

Kim left a significant mark in modern history 김은 현대사에 엄청난 족적을 남겼다. 

위인 leave a mark in 명사  위인이  ~에 족적을 남겼다. 

 

반응형

 

 

 

heavy 양이 많은

moderate 양이 적당한 

light 양이 적은 

heavy rain 폭우 

light  rain 가랑비

a heavy smoker 골초

a chain smoker 줄담배 피우는 사람 

a heavy eater 대식가 

a moderate eater 적당히 먹는 사람

a light eater 소식가

a picky eater 편식하는 사람 

 

a heavy drinker 술고래

a social drinker 술을 즐기지는 않지만 분위기상 마시는 사람

pally 녀석/ 남자

Fellow writers 동료 작가 여러분

Fellow doctor 동료 의사 여러분 

I have a good reputation among  fellows 나는 동료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다.

huh? 응/ 알겠니?

Don't idle around, huh? = Don't goof around, huh? 빈둥거리지 마라. 

동사 around  빈둥빈둥 ~하다. 

Don't sit around like that 그렇게 빈둥거리면서 앉아 있지 마라.

Don't stand around like that 그렇게 우두커니 서 있지 마라.

 

subside 자동사) ~가 가라앉다. 

I waited for his anger to subside   나는 그의 화가 가라앉기를 기다렸다. 

I waited for the pain to subside  나는 고통이 가라앉기를 기다렸다. 

I waited for the wave to subside   나는 그 파도가 가라앉기를 기다렸다. 

 

주어+ 다치다(동사)+ 신체부위 

I burned my hand 손에 화상을 입었다.

I cut my hand 손을 베었다.

I hurt my hand 손을 다쳤다.

I twisted my ankle 발목을 삐었다. 

 

I'm involved in a hit-and run accident 나는 뺑소니 사고에 연루되었다. 

be involved in ~에 연루되어 있다.

I'm a hit and run victim 나는 뺑소니 피해자다. 

a victim   피해자

I'm a rape victim 나는 성범죄 피해자다.

I'm a fraud victim   나는 사기피해자다.

 

주어 be  told to be  형용사/ 명사  ~는 ~라는 얘기를 듣는다. 

I 'm told to be weird 나는 이상하다는 얘기를 듣는다. 

I'm told to be a lazy bum 나는 게으름뱅이라는 얘기를 듣는다.

a lazy bum 게으름뱅이 

 

 

반응형

댓글